개인 프로젝트

json 직렬화 / 역직렬화해서 프리팹에 적용해보기

hanui1210 2024. 10. 24. 17:15

그전에

LayoutRebuilder.ForceRebuildLayoutImmediate(contentTransform);

남발하면 성능저하온다 조심하자 

 

json불러올때 class만들어서 따로 직열화 / 역직열화 함 

수업도중 싱클톤을 배웠던걸 다시 사용하는걸 보고 싱글톤으로 관리했을때의 장점 단점 알아봄

내가 만들고자 하는게임은 채팅형 데이터라 싱글톤을 굳이 써야할 이유가없는것 같아서 다른방법 물색

 

프리팹에 이름, 메세지 text가 따로 있음 

그리고 json데이터에도 이름, 메세지가 따로 있음

 

코드로만 text mesh찾아서 적용 시킬수 있게 

코드로 불러올때 어떤방식으로 프리팹에 적용시킬지 효율적인 방법 찾아보기 

transform.find으로 찾기

 

find으로 찾는 방법도 변동성이 있을수 있어서 패스! 

여러 tag를 한프리팹에서도 사용가능함

 

5. LINQ를 사용하여 필터링

제일 사용하기 쉽고 직관적이라 내가 보기 편할것 같은데, 성능에 약간 영향을 미칠수 있다는 말에패스! 

 

GetComponentsInChildren<T>()와 조건 필터링 => 사용

말그대로 출력은 되나 이름팔아먹어 메세지 배경팔아먹엉

 

이름에 그냥

 

결국 git이 잘못깔려있어 안됐고 데이터에 철자하나가 틀려서 안됐고 찾고나면 별거 아닌것들인데 이걸 찾는데까지 시간이 너무오래걸린다 ㅠㅠㅠ

그래도 출력했으니 다행... 이제 저 누가봐도 문제있어 보이는 문제해결하러 또 가보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