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내용

CatEscape(20240821) 진행중 / 화살표 공장까지 완성

hanui1210 2024. 8. 21. 13:16

화살표 키보드를 누르면 이동한다
-키보드 왼쪽 화살표(←)를 누르면 x축으로 -1유닛 이동한다

-키보드 오른쪽 화살표(→)를 누르면 x축으로 1유닛 이동한다

 

왼쪽 화살표 키보드를 누르면(Down) 왼쪽이라고 출력

오른쪽 화살표 키보드를 누르면(Down) 오른쪽이라고 출력

key

static bool Getkey(string name)

keycode

enum

 

화살표를 이동하게 하고 싶다

-화살표 오브젝트를 Y축으로 음의 방향으로 속도(조절)는 0.01씩 떨어지게 한다

-화살표가 화면 밖으로 나가면 씬에서 제거하고 싶다

 

 

GameObject -> object (업캐스팅=자동)

GameObject <- object (다운캐스팅)

게임 오브젝트를 제거 : Object.Destroy(gameObject)

화살과 플레이어의 충돌을 판정하자

 

화살표가 플레이어와의 충돌을 감지한다

충돌을 감지하기 위해서는 플레이어와 거리(A)를 알아야 한다

화살표의 반지름(B)과 플레이어의 반지름의 합을 알아야한다

a<=b : 충돌했다

 

1.재사용

2.한번에 적용가능

3.

 

화살표는 임의의 minX ~ mixX위치에 생성되어야 한다(단 y축의 위는 고정, 6)

생성될때 일정 주기로(1초)로 생성되어야 한다

 

1.화살표를 어떻게 생성하지?

-프리팹을 사용해라

2.생성후 위치를 어떻게(랜덤 X위치, 6, 0)로 만들지?

3. 어떻게 하면 1초마다 한번씩 화살표를 생성할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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