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살표 키보드를 누르면 이동한다
-키보드 왼쪽 화살표(←)를 누르면 x축으로 -1유닛 이동한다
-키보드 오른쪽 화살표(→)를 누르면 x축으로 1유닛 이동한다
왼쪽 화살표 키보드를 누르면(Down) 왼쪽이라고 출력
오른쪽 화살표 키보드를 누르면(Down) 오른쪽이라고 출력
key
static bool Getkey(string name)
keycode
enum
화살표를 이동하게 하고 싶다
-화살표 오브젝트를 Y축으로 음의 방향으로 속도(조절)는 0.01씩 떨어지게 한다
-화살표가 화면 밖으로 나가면 씬에서 제거하고 싶다
GameObject -> object (업캐스팅=자동)
GameObject <- object (다운캐스팅)
화살과 플레이어의 충돌을 판정하자
화살표가 플레이어와의 충돌을 감지한다
충돌을 감지하기 위해서는 플레이어와 거리(A)를 알아야 한다
화살표의 반지름(B)과 플레이어의 반지름의 합을 알아야한다
a<=b : 충돌했다
1.재사용
2.한번에 적용가능
3.
화살표는 임의의 minX ~ mixX위치에 생성되어야 한다(단 y축의 위는 고정, 6)
생성될때 일정 주기로(1초)로 생성되어야 한다
1.화살표를 어떻게 생성하지?
-프리팹을 사용해라
2.생성후 위치를 어떻게(랜덤 X위치, 6, 0)로 만들지?
3. 어떻게 하면 1초마다 한번씩 화살표를 생성할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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